2021/10 19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의 종류 및 절차.

안녕하세요. 꿈대로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 관심사인 재건축 재개발의 종류와 절차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같이 공부해봐요~^^ 정비사업의 종류 1. 주거환경개선사업. : 도시저소득 주민이 집단거주하는 지역으로서 정비기반시설이 극히 열악하고 노후.불량건축물이 과도하게 밀집한 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거나 단독주택 및 다세대주택이 밀집한 지역에서 정비기반시설과 공동이용시설 확충을 통하여 주거환경을 보전, 정비, 개량하기 위한 사업 2. 재개발사업 : 정비기반시설이 열악하고 노후, 불량 건축물이 밀집한 지역에서 주거환경을 개선하거나 상업지역, 공업지역 등에서 도시기능의 회복 및 상권활성화 등을 위하여 도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 3. 재건축사업 :정비기반시설은 양호하나 노후, 불량 건축물에 해당하는 공동주..

비규제 재건축아파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꿈대로입니다. 오랜만에 쓰는 블로그인 것 같습니다. 요즘 재건축 공부를 하느라 조금은 뜸했던 것 같습니다. 법인으로 물건을 몇개 처리하느라 자금사정도 그리 좋지 않은데, 뭔가 아무것도 안 하고 있기에는 시간이 아까워서 이번엔 재건축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공부하고 있는 분야는 지방의 5층짜리 주공아파트들입니다. 아직은 막 공부를 시작한 단계이고, 수업을 들은것도 아니라서 이곳저곳에서 주워들은 자료들을 제 나름대로 기록용으로 적어볼까합니다. 요즘은 법인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저 포함입니다;;) 비규제 지역인 지방에 1억 미만인 아파트들은 안 오른 곳이 거의 없이 싹 다 올라가 있는 상태입니다. 심지어 전라도 쪽도 올랐으니 말 다했죠. 그중, 저는 강원도 쪽을 알아보았는데요, 우..

지리산 망했나요?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aver?mode=LSD&mid=shm&sid1=001&oid=015&aid=0004620231&rankingType=RANKING 전지현 믿고 샀는데…'지리산' 어설픈 CG에 돈 잃은 개미들 K-콘텐츠 수혜는 넷플릭스를 통해서만 가능한 걸까? 배우 전지현 주연에 김은희 작가로 방영 전부터 관심을 끌었던 드라마 ‘지리산’이 전파를 탄 뒤 오히려 관련 기업들 주가가 급락했다. 어 news.naver.com 안녕하세요. 꿈대로입니다. tvN 드라마 지리산이 이번 주 토요일 방영했었나 봅니다. 요즘 저는 요즘 티브이를 잘 안 봐서 몰랐는데, '지리산'이 혹평을 받고 있나 봅니다. '지리산' 제작사인 에이스토리가 전일 대비 9800(19..

일상 2021.10.26

[백브리핑] 점점 늘어가는 교육부 예산.

안녕하세요 꿈대로입니다. 제가 삼프로의 이 프로님을 좋아해서 백브리핑을 자주 듣는데, 어제자 (10월 19일) 백브리핑에서 처음 듣는 이야기가 나와서 한번 공유해 볼까 합니다. 지금 교육부 예산이 넘쳐서 문제가 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현재 모두 아시듯이 학생수는 큰 폭으로 줄고 있는데, 세수는 점점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수능 응시생은 39-40만 명 정도로 이는 재수생을 포함한 수이며, 재학생만으로는 30만 명 안팎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고등학교 기준 교사당 학생수는 11명 정도라고 하는데요. 저희 때와는 너무나 다른 모습이네요. 제가 고등학생일 때는 53-55명 정도였는데 말이죠;; 현재 당연히 신규채용은 줄이고 있지만, 교사란 직업이 정년이 보장된 직장인지라. 갈수록 교사당 ..

리뷰 2021.10.21

[기사리뷰] 서울 10평대 아파트 평균 7억, 보금자리론도 못받는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1&oid=629&aid=0000111398 서울 10평대 아파트 평균 7억 원…보금자리론 못받는다 평형 클수록 증가폭 커…대형아파트 시세 14억→22억 원 서울 중소형 아파트 평균 매매가가 7억 원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시세는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약 두 배 가량 오른 것으로 집계됐 news.naver.com 안녕하세요. 꿈대로 입니다. 오늘도 부동산 관련 기사를 하나 가져와 봤는데요. 최근 서울 아파트 평균가가 12억을 육박했다는 이야기는 다들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연초에 9억 넘는다는 소리를 들었었던 거 같은데 벌써 12억이라니...) 사실 올해는 소형보다는 중대형, 혹..

리뷰 2021.10.20

로즈힙오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꿈대로입니다. 요즘 갑자기 날씨가 매우 추워졌습니다. 이건 뭐 환절기인가 싶었는데, 갑자기 초겨울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렇게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도 당연히 매우 건조해지는대요. 이런 날씨에 피부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금세 잔주름이 더 생기게 됩니다 ㅠㅠ 그래서 피부관리를 위해, 오일을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로즈힙 오일을 구입했습니다. 로즈힙 오일은 비타민이 짱짱 많이 들어있는 오일인데요~ 아침에 바르는것 보단 저녁에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오일은 로즈힙 열매를 짜서 만든 오일이라고 하는데요, 유효성분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서는 냉압착으로 짠 로즈힙 오일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페이셜 오일보다는 많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오일이라 건성피부는 물론 지성피부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비..

일상 2021.10.19

[영어공부] 저학년을 위한 영어공부 Tips

안녕하세요. 꿈대로입니다. 오늘은 저학년들을 위한 영어 공부방법을 한번 공유해볼까 합니다. 어른도 하기 힘든 영어공부가 당연히 아이들에게는 많이 힘들겠지요. 그래도 어느정도 공부 요령을 안다면 조금은 수월해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지금 까지 느꼈던 가장 좋은 공부방법 3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Listening & speaking part 지금 말씀해드릴 팁은 듣기뿐만 아니라 말하기 영역에도 공통되는 팁입니다. 아마도 영어를 잘하기 위해선 영어환경에 많이 노출되어야 한다는 것은 아실 겁니다. (그래서 다들 유학 가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영어권에서 사는게 아닌 이상, 부모가 집에서 영어를 사용하는게 아닌 이상, 영어환경에 노출 될 방법은 딱하나 , 아이들에게 자주 ..

영어공부 2021.10.18

[기사리뷰] 새 전세자금대출 관리방안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aver?mode=LSD&mid=shm&sid1=001&oid=015&aid=0004617050&rankingType=RANKING 실수요 전세대출 풀어준다더니…1주택자 "좋다 말았네" 5대 시중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이 이달말부터 전세대출 갱신 한도를 전셋값이 오른 만큼만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시행할 방침이다. 전세자금대출 신청도 임대차계약서 news.naver.com 5대 시중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이 이달말부터 전세대출 갱신 한도를 전셋값이 오른 만큼만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시행할 방침이다. 전세자금대출 신청도 임대차계약서상 잔금 지급일 이전까지만 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카테고리 없음 2021.10.17

[일상]치킨은 진리였는데... 망...

안녕하세요 꿈대로입니다. 금요일 퇴근길에... 여느 때와 다름없이 티스토리 구독자님의 피드를 보고 있는데.... 앗!! 치킨!!!??? 앗!!! 오늘은 금요일!!!!???? 그래서 바로~~ 의식의 흐름대로 배민 앱을 켜고 치킨을 시킵니다.^^; 오잉 '오리엔탈깻잎두마리치킨'에서 쿠폰을 6000원이나??? 오오 꿀!!!! 사실 저는 배민을 항상 특정한 것이 먹고 싶을 때만 사용하는 편이라 쿠폰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근데 특정 먹고 싶은게 넘 자주 생기네요 ㅠㅠ ;;;) 하지만 오늘은 너~~ 무 평범한 치킨이 먹고 싶어서 쿠폰을 받아 주문을 합니다. 기본 순살 후라이드를 시키니 16000원, 배달비 2000원이 드네요. (요즘은 16000원 치킨이 거의 없는 거 같아요 ㅠㅠ ) 주문을 하고나니 문자가..

일상 2021.10.16

[기사리뷰] 실수요자 대출 차질 없이 공급하라...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2D&mid=shm&sid1=101&sid2=260&oid=119&aid=0002538103 문대통령 "서민 실수요자 전세·잔금대출 차질없이 공급하라" [데일리안 = 고수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서민 실수요자에 대한 전세대출과 잔금대출이 일선 은행지점 등에서 차질없이 공급되도록 금융당국은 세심하게 관리하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 news.naver.com 안녕하세요. 꿈대로입니다. 오늘 오전 청와대 대변인을 통해 나온 말이라고 합니다. 공승범 금융위원장도 이번에는 스탠스를 바꿔서 "연말까지 전세대출, 집단대출이 중단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최근 실수요자와 관련해 우려가 많은 것을 알고 있다. 연말까지 전세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