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및 주식

국민은행 달러예금 이체하기 (기록용)

pied_piper 2021. 8. 15. 15:51

안녕하세요. 꿈대로입니다. 

 

 

제가 한참 주식을 공부하던 시절,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고 유안타증권 계좌를 텄다가, 겁나 비싼 수수료에...

 

 

(이때 저는 영업소에서 연 계좌가 수수료가 그렇게 높은지 몰랐답니다 ㅠㅠ)

 

 

점차 수수료 조금 나가는 계좌, 환전우대율 높은곳. 이곳저곳 계좌를 터놓았었죠 ㅜㅜ

 

 

그러다 보니 주식이 여기 몇개,  저기 몇 개... 엄청 흩어져 있었지요.

 

 

 

 

그러다 보니 달러 이체방법도 증권사마다 다 다르고, 계좌 접근성도 다 다르다 보니

 

 

 

현재는 이것저것 안 따지고, 한국 주식은 한투 증권만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전이 필요한 관계로 계좌 정리하던 중 여기저기 흩어진 달러를 키움 증권으로 모아보려니... 그 절차가

 

 

너무나 복잡한 거 있죠 ㅜㅜ 수수료 아끼려다 탈모 오겠어요.

 

 

분명 한참 미국 주식할 때 해본 과정인데 오래되다 보니 리셋 ;;;;

 

 

 

 

 

매번 다른 사람 블로그 여러분 것을 검색하느니, 내가 기록을 남기자!!

 

 

해서 오늘은 국민은행 외화계좌에 있는 달러를 키움증권으로 옮기는 방법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처음 방법을 몰라 헤맬 때 키움에 전화하고, 국민은행에 전화하고... 아주 생쑈를 다 하면서 배웠던 과정입니다. 

 

 

 

자, 우선 첫 번째는 키움증권 계좌에 국민은행 가상계좌가 먼저 연동이 돼있어야 합니다. 

 

키움전체메뉴->업무->외화가상계좌등록 

 

키움전체메뉴->업무->외화가상계좌등록 

 

 

저는 이전에 이렇게 가상계좌는 이미 등록이 되었습니다.

 

 

그 후, 이제 국민은행 앱으로 이동!

 

홈 화면에서 전체메뉴 클릭! 

홈 화면에서 전체메뉴 클릭! 

외화환율 클릭! 국내송금 클릭! 

외화환율 클릭! 국내송금 클릭! 

 

 

 

 

외환/환율 클릭 후 국내 송금 클릭! 한다~ 

 

 

여기까지 다 따라오셨겠죠?

 

 

 

그다음이 제가 제일 헤맸던 부분!! 

 

 

국내 송금에서 저는 타행송금인 줄 알고 엄청 헤맸었는데...

 

 

내가 만든 키움에서 만든 가상계좌는 국민은행 가상계좌였다는 사실 ㅠㅠ 

 

 

다른 분들은 여기서 헤매신 분 안 계시겠죠 ㅠㅠㅠ

 

 

 

이다음부터는 쉽습니다. 

 

 

화면대로 따라 하시면 돼요~

 

 

 

 

 

 

 

 

아! 여기서 중요한 것 하나는 보내는 사람 이름을 영문으로 작성해야 된다는 것!! 

 

 

 

 

그 후 확인을 누르시면 끝! 

 

 

참고로 달러 이체 같은 경우, 공휴일은 안 되는 것!!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미리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기록용 국민은행을 통한 달러 이체 과정이었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